가성비 핸드크림 아트릭스 핸드 앤 네일 리뷰
moongomi
·2021. 5. 15. 14:00
들어가기
블로그 주된 컨셉이 향기 리뷰이므로 다른 부분의 내용은 집중적으로 다루지 않습니다.
제품 분석

아트릭스 핸드 앤 네일 케어 모이스처라이저가 이 핸드 크림의 풀네임입니다.
정확히는 핸드 앤 네일 케어 모이스춰라이저라고 튜브에 써있습니다.
발림성
발림성은 괜찮습니다. 제형 자체가 묽은 편이라서 아주 부드럽게 발립니다. 흡수력도 빠른 편이라서 오래도록 끈적한 타입이 아닙니다.
향
향은 무난한 핸드크림 향입니다. 특유의 살짝은 파우더리한 비누계열의 깨끗한 향이 납니다. 발향력이 높지가 않아서 은은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 제품만의 독특한 향이 조금 있습니다. 뭔가 살짝은 덜 익은듯한 채소에서 나는 향기가 납니다. 맞아요. 마치 패키지에 그려진 아보카도가 설익었을 때의 그 향. 아주 그냥 사각사각 씹히는 맛이 살아있어보입니다.
아보카도를 인지해서 그렇게 느꼈을지도 모릅니다. 향수로 치자면 비누 계열 향수인 글로우 바이 제이로나 겐조 플라워같은 핑크빛의 꽃비누 향수보다는 클린쪽 향수 계열이라고 느껴집니다. 향을 맡고 떠오르는 색상은 화이트입니다. 원래부터 흰 꽃의 향기보다는 살짝 흰색 파우더를 엄청 뿌려가지고 강제로 하얗게 만든듯한 향입니다. 물론 아까 언급했듯이 향이 은은하기 때문에 그나마 부담없이 즐길 수 있겠네요.
다른 분들은 이 향을 어떻게 느끼고 계실까요?
일단 베이비파우더향이 압도적 1위입니다.
다음으로는 알로에향, 비누향, 치과향, 풀향등을 느끼신다고 합니다.
성분
향료가 들어간 제품인지라 원래도 성분이 좋지 않지만 다른 이유에서도 성분이 안좋은 편입니다.
보습력
저 개인적으로는 그닥 촉촉함을 못느꼈습니다. 바를때는 괜찮아요. 건성이라서 그런지는 몰라도 금방 사라지고 말아요. 보습력이 낮은 대신에 오히려 미끌거리지 않은 장점이 생깁니다.
기타
일단 가격이 쌉니다. 올리브영이나 마트에서 쉽게 볼 수 있으니 접근성도 좋습니다. 공장장님께서 인심이 후하신 편인지 튜브에 꽉꽉 들어있었습니다. 진짜 처음 열때 퐉!! 하고 여기저기 튀어서 깜짝 놀랐습니다. 재구매의사는 없습니다. 그러나 핸드크림을 안가지고 나왔을때 친구가 이거 바른다면 조금 짜달라고 부탁은 해보겠습니다.
요약
완전 불호인 제품은 아니지만 세상에는 더 좋은 핸드크림이 많다.